UPDATED. 2024-04-28 06:25 (일)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CTL)와 원격교육지원센터,ChatGPT등 언어모델기반 AI 활용 가이드 개발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CTL)와 원격교육지원센터,ChatGPT등 언어모델기반 AI 활용 가이드 개발
  • 배지우
  • 승인 2023.05.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교육의 변화에 따른 ChatGPT등 언어모델기반 AI의 수업활용에 대한 선제적 대응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수학습개발센터와 원격교육지원센터는 최근 세간에 관심을 받으면서 등장한 ChatGPT가 교육계에서도 주목을 받아, ‘ChatGPT등 언어모델기반 AI의 수업활용을 위한 가이드’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ChatGPT의 등장으로 교수·학습방법 및 교수매체 활용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오고 있다. 

이에 ChatGPT등 언어모델기반 AI 활용 가이드는 대학 교육현장의 교수 및 학생들의 과의존 또는 오·남용을 예방하고 올바른 사용방법과 효과적인 활용 방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개발되었다.

특히, 인공지능과 협업하는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대학생들이 인공지능을 슬기롭게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는 방법과 교수·학습 방법으로써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개발된 ‘ChatGPT등 언어모델기반 AI 활용 가이드’는 ChatGPT를 포함한 언어모델기반 인공지능(AI)에 대한 대학의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급변화하는 대학 교육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이드를 살펴본 A교수는 “수업과정에 필요한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ChatGPT의 수업활용에 대한 방향성이 잘 제시되어 있다.”며 소회를 밝혔다.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장은지 센터장과 원격교육지원센터 이성주 센터장은 “대학에서
ChatGPT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용방법과 장단점, 제한사항 등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해야 한다면서 ChatGPT를 교수·학습 과정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자 한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