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0 (토)
제주대 미전농교육사업단, ‘어린이날 기념 곤충과 딸기 체험행사’ 개최
제주대 미전농교육사업단, ‘어린이날 기념 곤충과 딸기 체험행사’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5.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미래전문농업경영인양성교육사업단(단장 김동순 교수, 이하 미전농교육사업단)은 지난 2일 더벅스(대표 민동원)와 공동으로 어린이날 기념 도내 공립 어린이집 대상 무료 곤충체험 및 딸기 체험을 제주대 스마트팜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 실습장에서 실시했다. 

제주대 미전농교육사업단과 더벅스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체험행사를 공동 기획 운영했다.

더벅스 민동원 대표는 산업곤충의 대표 주자로 현재 곤충산업 분야에 창업해 스마트팜 교육실습장에서 사마귀 등 산업곤충을 키워 상품화하고 있으며, 이날 직접 사육하는 곤충들을 어린이들에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또한 미전농교육사업단 소속 동아리 학생들은 첨단 딸기 재배실에서 재배중인 딸기 체험 행사를 직접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재배중인 딸기를 직접 따고 맛 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양 기관은 이미 작년에 제주지역 산업(식용)곤충분야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첨단 곤충산업 아카데미 운영을 위해 스마트팜 교육 실습장 시설활용 및 기술과 인력양성 등 상호 관련 분야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동순 단장(생명대 식물자원환경전공)은 “미전농교육사업단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스마트팜 실습장을 수립하고 학생 및 지역농가뿐만 아니라 제주지역 발달장애인 가족의 스마트팜 창업교육 등 사회공헌 활동도 병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곤충, 딸기, 버섯 등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