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25 (토)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해외 전공 연수 보고 및 호주 취업설명회 개최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해외 전공 연수 보고 및 호주 취업설명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4.2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 해외전공 연수 보고 및 호주 취업설명회 개최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 해외전공 연수 보고 및 호주 취업설명회 개최

삼육보건대학교(총장:박두한) 아동보육과(학과장:문동규)는 지난 3월 27-28일 양일간 대학 공명기 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외 전공 연수 보고 및 호주 NEG(Nurture Education Group) 취업설명회를 진행하였고 밝혔다. 
해외 전공 연수는 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SHU EXPLORER 사업 일환으로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호주 시드니 TAFE NSW에서 2주간 이뤄졌다. 
27일 연수 보고에서 2학년에 재학 중인 최지수 학생은 “잘 준비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로서의 새로운 꿈과 비전을 볼 수 있는 연수였다”고 하였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호주에서 교사로서의 꿈을 펼치길 소망한다”고 하였다. 
28일 취업설명회에는 김종춘 산학협력단장, 문동규 학과장, 강병철 교수, 정태원 교수 그리고 NEG의 David Han 본부장과 Frits Bovil 학부장이 참여했다. 
김종춘 단장은 “아동보육과 학생들이 보다 큰 꿈을 위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고, 문동규 학과장은 “아동보육과 학생들이 호주 취업의 꿈을 이루고 학교와 학과를 빛낼 수 있는 우수한 보육전문 인재가 될거라 기대한다”고 하였다. 
또한 David Han 본부장은 “NEG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멜버른(VICTORIA주)과 시드니(NSW주) 캠퍼스 및 11개 차일드케어센터, 리조트 등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의 길을 열어 놓았다”고 말하며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학생들이 해외에서도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는 현재, ‘에듀케어원스톱시스템’의 일환으로 일학습병행이 가능한 3, 4학년 전공심화과정,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성동구 구립신금호자어린이집, 동대문구 구립다함어린이집 강북구 구립번동어린이집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등교육기관 졸업생 취업통계조사(2021.12.31. 기준)에서 전국 아동보육과 중 가장 높은 90.9%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