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5 (일)
출판진흥원, 노사발전재단과 「중장년 인문정신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출판진흥원, 노사발전재단과 「중장년 인문정신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4.2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인문정신문화 확산 위한 ‘중장년 청춘문화공간 운영’ 사업 협력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과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김대환)은 4월 21일(금) 오후 3시 ⌜중장년 인문정신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 사진.

이번 협약식은 김준희 출판진흥원장과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발전재단 서울중장년내일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에서 중장년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학습 지원 체계 구축 및 인문정신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중장년 대상 인문․문화프로그램 개발․지원 및 홍보 ▲사업 내실화를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조성 등 양 기관이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항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출판진흥원과 노사발전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중장년의 인문정신문화 확산을 위한 ▲중장년 청춘문화공간 조성·운영 ▲중장년 세대에 적합한 인문프로그램 지원 등 향후 협약 사항을 중심으로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중장년은 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계층이자, 생애주기상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번 ‘중장년 청춘문화공간 운영 사업’을 통해서 중장년이 새로운 정체성과 정서적 안정감을 찾게 되길 바란다”며, “노사발전재단과 협업 사업인 만큼 올 한 해 인프라 조성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속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