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40 (일)
인하공전,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으로 선정
인하공전,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으로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3.04.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정보공시 제도의 개선을 위한 실무협력체계 운영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학정보공시 제도 개선 및 대학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협력대학 선정으로 인하공전은 대학정보공시 양식 및 지침 개선 의견 수렴, 대학정보공시 통합시스템 개선을 위한 검증 업무 수행, 정기 협의회를 통한 공시담당자 업무 역량 강화 및 우수사례 공유, 공시 관련 이슈에 대한 자문 역할 수행 등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대학정보공시 양정 4주기 개선방안 논의도 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운영협력대학은 일반대학 32개교(사이버대학 포함), 전문대학 7개교, 대학원대학 1개교 등 총 40개교로 구성되었으며, 연 3회 운영협력대학 정기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인하공전 서태범 총장은 “이번 대학정보공시 개선을 통해 대학의 정보 공시 정도를 높이고, 대학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이며, 대학들이 자발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대학정보공시제도는 대학의 교육·연구·운영성과 등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시하여 대학의 투명성을 높이고 교육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로, 인하공전은 지난 2007년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대학정보공시 시연을 시작으로 대학정보공시 시범사업 대학으로 선정되어 전국 대학에 대학정보공시가 자리잡는데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