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20 (토)
대구사이버대, 6년 연속 서울 관악구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 선정
대구사이버대, 6년 연속 서울 관악구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4.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 전경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 전경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서울캠퍼스는 지난 4일 서울 관악구 주민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주민 맞춤형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와 관악구청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미술치료를 통한 내 마음의 보석상자 찾기」라는 프로그램으로 관악구 주민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6일부터 11월 1일까지 총 8주간 매주 수요일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는 관악구청으로부터 2018년부터 6년 연속으로 ‘관악구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되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민들의 평생학습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접수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 홈페이지(dcu.ac.kr/Campus/Seoul)에서 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하고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치료학과 임지향 교수가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자는 다양한 미술치료 기법을 바탕으로 마음 건강, 스트레스 해소, 소통과 관계 증진에 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 윤은경 관장(한국어다문화학과 교수)은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도 우리 대학만의 특색 있는 강의를 통해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캠퍼스를 조성하겠다”며 “자치회관, 평생학습관 등 관 중심의 기존 평생학습을 벗어나 주민 생활권 중심의 동 단위 평생학습센터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을 시작하며, 입학에 관련된 문의 사항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enter.dcu.ac.kr)를 통한 온라인 상담 신청 또는 전화(053-859-7400)를 통한 유선 상담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