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10 (일)
전남대 인문대학 인문학 향연 ‘함께 하는 인문학’ 재개
전남대 인문대학 인문학 향연 ‘함께 하는 인문학’ 재개
  • 배지우
  • 승인 2023.03.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가 지역 사회와 호흡하기 위해 마련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3월 말부터 재개한다. 

전남대 인문대학(학장 이성원)은 코로나19로 수년간 열리지 못했던 <함께하는 인문학>을 ‘나와 전남대, 그리고 우리의 인문학’이라는 통합주제로 이번 학기에 다시 열기로 했다. 

첫 강의는 3월 30일 오후 6시 인문대학 1호관 김남주기념홀에서 김신중 교수(국어국문학과)의 ▲전남대학교와 31년, 시가·호남·누정을 화두삼아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4월 27일에는 민태운 교수(영어영문학과)가 ▲영어, 영소설, 그리고 율리시스’를 주제로, 5월 25일에는 임채광 교수(불어불문학과)가 ▲몰리에르 희극의 언어적 확장-중세 소극에서 근대 오페라로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6월 25일에는 최혜영 교수(사학과)와 이강서 교수(철학과)가 ▲서양 고대 세계의 탐색, 나와 우리의 그리스학을 주제로 인문학 향연을 이어가게 된다. 

재개되는 인문학 프로그램은 30여 년간 연구와 교육에 매진해온 원로 교수를 중심으로  강의의 깊이를 더했으며, 문학, 역사, 철학 등 주제도 더욱 다채로워져 관심있는 시민과 대학구성원 누구나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다. 

이성원 학장은 “인문학의 기본은 사람이며, 그 방법은 다시 모이고 대면하며, 함께 논의하고 지혜를 공유하는 것”이라며, “전남대는 <함께 하는 인문학>을 통해 이 점을 재확인하고 함께 나눠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