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00 (토)
대진대학교, 한국표준협회와 산업발전,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진대학교, 한국표준협회와 산업발전,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3.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6일 서울 강남구 소재 DT센터에서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와 <산업발전과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설립된 이후 글로벌 표준·품질 전문기관의 역할과 함께 기업교육, 연구개발 등을 통해 국내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직유관단체이다.

양 기관은 그동안 산학협력을 통한 협력방안을 협의해 왔으며, 그 결과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서는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 수행 ▲대학생 및 관내 재직자, 미취업자 등의 스마트·디지털 및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연구개발, 정책과제 수행 등에 있어 공동사업 추진 등을 내용으로 하고있다.

협약체결 행사에서 한국표준협회 한대철 품질경영본부장은 “본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한국표준협회는 산업발전과 인재양성 그리고 디지털 기술기반 품질혁신 사업추진 등을 통해 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대진대학교 이민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본 협약체결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전문인력 양성과 낙후된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모멘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