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25 (일)
국립 서울과기대, ‘2022년 겨울학기 한국어 과정 수료식’ 성황리에 개최
국립 서울과기대, ‘2022년 겨울학기 한국어 과정 수료식’ 성황리에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2.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 서울과기대, 한국어 과정 수료식 행사를 통해 유학생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다.
서울과기대 한국어 과정 수료식 개최
서울과기대 한국어 과정 수료식 개최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지난 2월 20일(월) 서울 공릉동 교내 국제관 컨퍼런스홀에서 ‘2022년 겨울학기 한국어과정 수료식 행사’ 를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 행사는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가 지난 겨울학기에 서울과기대에서 한국어를 공부한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과정 수료를 축하 및 기념하고 한국어 과정 학생 간의 교류를 위해 마련했다. 

 수료식의 사회자인 한국어과정 5급 수료생 로스타미라버리 마수메(ROSTAMIRAVARI MASUME) 학생의 소감을 시작으로 한국어 과정 수료생 총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국제교류처장 인사말 ▲학업 우수상 및 개근상 시상 ▲한국어 과정 영상 및 한국어 과정 학생의 수료 소감 시청 ▲장기자랑(노래와 춤) 등으로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어과정 유학생들은 “수료식을 통해 그간의 한국어과정을 뒤돌아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른 국적의 학생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 기회를 빌려 서울과기대 한국어 과정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 등 다양한 체험 소감을 전했다. 

 이채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장은 “2022년 겨울학기 한국어과정을 수료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국제교류처는 앞으로도 한국어 과정 유학생들이 한국어 과정을 수강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한국어 과정 유학생이 학위 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Seoultech Pathway’를 개발 및 운영 중이며, 또한 ‘취업한국어’ 과목을 개설하여 학위 과정 유학생들의 취업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