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45 (월)
수원여대, 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동계방학
수원여대, 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동계방학
  • 배지우
  • 승인 2023.02.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연계 해외직무연수단 성과발표회 및 해단식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는 2023년 1월 동계방학기간 영국, 일본, 베트남에서 해외 전공연계 직무연수를 다녀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직무연수단 성과발표회 및 해단식을 지난 2월 14일(화) 미림관 115호에서 개최하였다.

국제교류센터(센터장 정세균)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해단식은 장기원 총장 축사, 사업결과보고, 7개 학과 대표학생들의 직무연수 수행 영상시청과 소감발표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해외직무연수에 참여한 학과는 미용예술과, 시각디자인과, 호텔외식조리과, 사회복지학과, 패션디자인과, 패션마케팅과, 항공서비스과였다.

수원여자대학교 전공연계 해외직무연수는 총 120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1~2주간 영국 런던과 버튼, 일본 오사카와 도쿄, 베트남 호치민의 자매대학 및 산업체에서 전공외국어 및 전공직무연수, 산업체 탐방 등 전공과 연계한 어학과 직무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해단식에서 장기원 총장은 “혁신지원사업비 지원으로 많은 학생들이 전공과 연계한 해외직무연수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글로벌 여성인재로 성장하는 모습을 살펴 볼 수 있었다.”며 2023년에도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7개 학과 대표학생들은 해외직무연수 과정을 담은 영상과 소감을 발표하였다. 김유민(미용예술과 2학년)학생은 "이번 해외직무연수단에 참가한 후 외국과 외국어에 대한 용기를 얻은게 가장 큰 수확이었으며, 아울러 후배들이 계속 해외직무연수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번 수원여자대학교 2022년 동계방학 전공연계 해외직무연수사업은 교육부가 지원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 이후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