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45 (월)
경인교대, 『GINUE 에듀테크 R&D 포럼』 개최
경인교대, 『GINUE 에듀테크 R&D 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2.1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 이하 경인교대)는 에듀테크 R&D의 미래와 협력방안 모색을 위하여 2월 14일(화)‘GINUE 에듀테크 R&D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경인교대 경기캠퍼스 행정관 7층 컨벤션홀에서 유튜브 생중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었다.  

  ‘GINUE 에듀테크 R&D 포럼’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인교육대학교가 주관한 자리로서, 에듀테크 활성화를 통해 미래역량 중심의 교육 혁신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에듀테크 R&D 지원센터 구축 및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당일 포럼에는 강득구 국회의원(경기 안양시 만안구), 한정숙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 최대호 안양시장, 교육부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광훈 본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경인교대 이재호 부총장이 에듀테크 R&D 지원센터의 구축 및 발전방향에 대하여 기조강연하였다.. 

  이어 에듀테크 기업들의 R&D협력 사례를 ▲ 잉글리시헌트의 한정림 대표 ▲ 디엔소프트 김성수 대표 ▲ 팀모노리스의 엄은상 대표가 발표한다. 또한 에듀테크 R&D의 미래와 협력방안 모색을 주제로 대학, 교육부, 교육청, 에듀테크 기업 및 현장학교 관계자가 라운드테이블 논의를 이어갔다. 행사장 로비에서는 에듀테크 R&D 전시장이 구성되어 다양한 에듀테크 기술 체험도 가능했다.
  
  경인교대 에듀테크 R&D지원센터는 학교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과의 연계 활성화를 지원하고,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갖춘 예비교원 양성을 목표로 구축되었다. 경인교대는 경기캠퍼스(경기도 안양시 소재) 100여평 공간을 활용하여 에듀테크 R&D 지원센터  공간을 구축하였고, 향후 이를 기반으로 현장·기업·대학을 연계하는 플랫폼 활성화는 물론이고, 에듀테크 신기술 실험·실증을 위한 테스트베드 환경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