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10 (일)
영진사이버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1,499명 전문학사 배출
영진사이버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1,499명 전문학사 배출
  • 방완재
  • 승인 2023.02.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영진사이버대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졸업생과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일 영진사이버대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졸업생과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11일 본교(대구 북구 복현동) 국제세미나실에서 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총 1,499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작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행사를 4년 만에 대면으로 전환했다.

학위수여식에선 안윤기(사회복지계열) 씨가 대표로 학위증을 받았고, 재학 기간 중 우수한 성적을 낸 신미향(상담심리학과) 씨가 전체 수석으로 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학위수여식이 끝난 캠퍼스 곳곳에는 졸업생과 가족, 졸업 동기생들이 축하 꽃다발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는 등 축하와 격려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영진사이버대학교는 개인 사정으로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지 못한 졸업생들을 위해 학위수여식을 유튜브 생중계 방송했다. 또 행사 이후 방문한 졸업생을 위해 학위복을 대여하고 개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대표로 학위증을 받은 안윤기(사회복지계열, 55세, 총학생회장) 씨는 “이번 학위수여식도 온라인으로 할까 봐 조마조마했다” 면서 “지난 2년간 만나기 힘들었던 동기들, 교수님을 졸업식장에서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또 2년간 노력한 결실로 학위증을 받게 돼 흐뭇하다. 학업을 도와주신 가족과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조방제 총장은 회고사에서 “4년 만의 대면 학위수여식을 개최하며 졸업생들을 만날 수 있어서 기분 좋다. 졸업생 모두의 건승을 기원한다”면서 “사이버대학 문을 두드리고 학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학위를 취득한 여러분의 노력에 박수와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교는 이날 학위수여식으로 개교 이래 총 2 만3천539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