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35 (토)
[국립대학 최초 도입] 학생들의 꿈이 미래가 되는 학생참여예산제
[국립대학 최초 도입] 학생들의 꿈이 미래가 되는 학생참여예산제
  • 방완재
  • 승인 2023.02.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성공적인 운영방향 모색 학생참여 예산제도 발표회 개최-
지난 2일, 국립대학 최초로 도입하는 학생참여예산제 사업제안서 발표회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지난 2일, 국립대학 최초로 도입하는 학생참여예산제 사업제안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총장 및 주요보직자, 총학생회, 단과대학 학생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8개 학생 참여 예산 사업제안서 발표 △학생참여 예산제도에 관한 총장, 기획처장 맺음말 순으로 진행했다.

  학생참여 예산제도는 학생이 사업 예산 설계 과정에 직접 참여해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학생을 포함한 위원회의 심의과정을 통해 학생 사업제안을 차년도 시행 프로그램으로 추진하는 제도다.
  
  대학에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예산 편성부터 집행·결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참여 및 수행하도록 한 첫 사례라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이번 학생참여 예산제를 따라 △ANU 학과박람회 △ANU 봉사활동 행사 △단풍제 등 학생들이 제안한 예산을 부서, 위원회의 검토 의견을 반영해 2023년도 사업 예산에 반영·추진할 계획이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학생참여 예산제도는 교육수요자 시각에서 필요한 사업을 발굴·제안하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수요자 중심의 사업 예산편성이 가능해져 의의가 크다”고 전했다.

  학생참여 예산제도를 도입한 이혁재 기획처장은“말뿐인 학생 중심 대학이 아닌 실제 학생이 주인인 대학으로 혁신해 가는 첫 걸음을 내딛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전 학생이 ‘내가 대학의 주인이다’라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