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45 (금)
영진사이버대, ‘아나바다장터 수익금’ 이웃돕기 성금 기탁
영진사이버대, ‘아나바다장터 수익금’ 이웃돕기 성금 기탁
  • 방완재
  • 승인 2023.01.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사이버대학교 사회봉사단이 30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아나바다장터에서 얻은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사이버대학교 사회봉사단이 30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아나바다장터에서 얻은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 사회봉사단이 아나바다 나눔장터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을  30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대구 달서구)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이 대학교 사회봉사단은 매년 학생과 교직원으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받아 아나바다 나눔장터를 열고 있다.

이 장터는 자원 재활용으로 환경오염을 줄이고 판매 수익금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해 환경보호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지난해 이 대학교 한마음체육대회 중 아나바다 나눔장터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으로 총 196만 5천 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정연모 사회봉사단장(사회복지계열 교수)은“아나바다 나눔장터로 자원 재활용을 통해 지구환경 보호도 하고 판매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면서 “올해 기부한 판매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작지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창단된 영진사이버대 사회봉사단은 재학생 봉사자를 모집해 매년 정기적인 단체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 각 지역단위 봉사단도 상시로 운영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영진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계열은 2년 과정의 전문학사학위 과정으로 사회복지사 2급, 건강가정사 또는 청소년지도사 자격취득 및 사회복지상담, 복지시설경영 등의 현장 중심 사회복지 교육으로 온라인 사회복지교육의 표준으로 자기매김하고 있다. 

이 대학은 사회복지계열 외에도 컴퓨터정보통신학과, 산업경영학과, 부동산재테크학과, 실용영어융합학과, 아동복지학과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내달 16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문의 1588-96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