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0 (목)
전남대 신소재공학부 김진혁 교수, 한국태양광발전학회장 취임
전남대 신소재공학부 김진혁 교수, 한국태양광발전학회장 취임
  • 배지우
  • 승인 2023.01.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김진혁 교수가 2023년 제10대 한국태양광발전학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1년이다.

전남대 김진혁 교수.
전남대 김진혁 교수.

올해 11주년을 맞은 한국태양광발전학회는 대한민국 태양광 분야 최대 학회다. 매년 춘계 국제학술대회(GPVC)와 추계 국내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KCI 등재 학술지 ‘Current Photovoltaic Research’를 꾸준히 출판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태양광발전학회의 노력의 성과로 국제 태양광 학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태양광총회(World Conference on Photovoltaic Energy Conversion; WCPEC-9) 2026년 개최국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한국태양광발전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한국태양광발전학회 2023 춘계 학술대회는 오는 3월 30일부터 31일 이틀간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진혁 교수는 “제10대 회장으로서 학회의 내실화를 이루고 이를 토대로 장기적인 안정적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다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회원들이 함께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분위기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기 위하여 특별 프로그램 및 교류의 장을 넓히고 국제학술대회의 안정적 운영과 실질적인 국제화를 위하여 장기적 개최지 선정, 운영방식 변화, 국제 위원회 구성 강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