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11:40 (화)
한성대 이창원 총장, 산림청 초청 리더십 특별강연 진행
한성대 이창원 총장, 산림청 초청 리더십 특별강연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3.01.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7회 산림 소통의 시간’ 특강에 이창원 한성대 총장 초청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관리자 리더십’ 이라는 주제로 특강 진행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이창원 총장이 지난 19일(목) 오전 10시에 산림청(청장 남성현) ‘제7회 산림 소통의 시간’에 초청되어‘4차 산업혁명 시대의 관리자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연을 마친 후 감사패 전달 사진. (왼쪽) 남성현 산림청장, (오른쪽)이창원 한성대 총장
강연을 마친 후 감사패 전달 사진. (왼쪽) 남성현 산림청장, (오른쪽)이창원 한성대 총장.

이번 특강은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인 이창원 한성대 총장을 초청하여 산림현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소통 강화를 위하여 현장의 목소리 청취 및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강은 산림청 17층 대회의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으며, 산림청 본청 과장급 이상 고위직급의 직원들과 소속 기관장을 포함하여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창원 한성대 총장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특징과 주요 변화 △리더십이란? △권력(power) △변혁적 리더십(transformational leadership)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구성원 스스로 의사결정을 내리고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능력과 역량을 발휘하게 하는 임파워먼트(empowerment)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림 현장에서의 구성원 소통 강화는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는 중요한 혁신동력”이라며, “이번 특별강연은 조직학 전문가인 이창원 한성대 총장과 함께 산림청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이러한 혁신동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복잡성과 역동성이 증가하는 대변혁의 시기에는 리더가 구성원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구성원들로 하여금 기대보다 높은 노력과 성과를 이끌어 내는 변혁적 리더십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산림청 구성원 모두가 이러한 리더십 역량을 제고하여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에서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산림행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서의 노고를 인정받아 남성현 산림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