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30 (토)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 한국발명진흥회와 창업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 한국발명진흥회와 창업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 방완재
  • 승인 2023.01.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약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는 16일 오후 12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한국발명진흥회와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창업 지원을 통한 창업 아이디어와 시장성 검증을 통한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 최운용 센터장과 한국발명진흥회 유태수 사업지원본부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기획 운영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컨설팅 및 교육 지원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 지원 ▲직무발명제도 관련 컨설팅 및 교육 지원 ▲기타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 및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사항 등을 약속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발명문화 확산과 지식재산의 가치를 증진하는 글로벌 전문기관으로 지식재산권 금융사업화, 국제발명 전시, 미래형 발명 인재양성, 국내발명 전시 및 행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발명진흥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 최운용 단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창업 활성화와 지역 창업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나아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라며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의 협약은 물론 창업 경진대회 및 창업로드쇼 개최,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통한 실질적인 창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