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동아대 직원 5명, 국무총리 및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동아대 직원 5명, 국무총리 및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01.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혜선 과장, ‘국민교육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받아박재진 과장·박철홍·김애희 팀장·박종현 직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직원 5명이 국무총리 표창 및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정부 표창을 받은 동아대 직원들과 이해우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재진 과장, 김애희 팀장, 이해우 총장, 정혜선 과장, 박종현 직원, 박철홍 팀장.

지난 9일 승학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표창 수여식에서 정혜선 학생복지과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박재진 관리과장·박철홍·김애희 기획과 팀장·박종현 법학전문대학원 행정지원실 직원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정혜선 과장은 30여 년간 동아대에서 주요부서 실무 및 보직을 역임, ‘국민교육발전 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 대상자에 선정됐다. 그는 특히 대학원 통합 학칙 제정 등 교육과정 운영 효율성을 높였고 부산시 상수도 조례 개정 추진을 통한 대학 기숙사 고정관리비 예산 절감 등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박재진 과장은 대학 캠퍼스 전산망 구축(개선) 및 정보보안 강화를 통한 대학의 정보화 발전을 도모하고 캠퍼스 내 각종 시설물 관리업무를 총괄하며 학생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 ‘국민교육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박철홍 팀장은 대학정보공시 총괄담당자 및 담당 팀장을 맡아 신뢰도 있는 공시자료 제공을 위해 노력했으며 대학정보공시 시범운영대학·운영협력대학으로 대학정보공시 내실화에 기여, ‘교육데이터과 유공자’로 선정됐다.

김애희 팀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을 총괄, 연차·종합평가 A등급 선정에 기여했고 1주기 성과를 바탕으로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안정적 출범에 기여한 공적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 유공자’로 선정됐다.

박종현 직원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학생 선발과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입학홍보 및 전형설계로 수험생 편의 제공, 정부가 추구하는 입시정책 수립에 기여한 공적으로 ‘법학전문대학원 우수 직원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정 과장은 “오랜 기간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며 가볍게 넘길 일은 아무것도 없다는 생각으로 부여된 업무에 충실히 임해왔다”며 “선배들 이상으로 열심히 하는 후배 직원들을 대신해 받은 상으로 생각한다. 정년까지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박 팀장은 “대학정보공시 일선에서 고생하는 담당자들이 너무 많이 계시는데 그 분들을 대표해 받은 것 같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열심히 해주시는 직원들 덕분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이 많이 이뤄지고 학교의 각종 지표도 상승하는 등 경사가 끊이지 않는다”며 “앞으로 100년, 200년 동아대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각자 자리에서 한마음으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