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50 (금)
배재대 외식조리학과, 튀르키예에서 열린 국제요리대회 무더기 수상
배재대 외식조리학과, 튀르키예에서 열린 국제요리대회 무더기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01.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총장 김선재)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정수) 학생들이 지난달 23~26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린 국제요리경연대회 ‘International Istanbul Gastronomy Festival Turkey’에서 메인부문과 파스타부문에서 총 6개의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배재대 외식조리학과 수상자들이 한국음식조리문화협회 박동연회장(사진 가운데), 튀르키예조리사연맹회장, 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_배재대 제공
배재대 외식조리학과 수상자들이 한국음식조리문화협회 박동연회장(사진 가운데), 튀르키예조리사연맹회장, 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_배재대 제공

‘International Istanbul Gastronomy Festival Turkey’대회는 세계조리사연맹(WACS)에서 공식 인준한 유럽의 권위 있는 국제요리대회로 주최국인 튀르키예를 비롯해 대한민국, 독일, 태국 등 세계 각지 20개국, 1천여 명의 조리사들이 참가했다. 이 대회에 참여한 배재대 외식조리학과 학생은 2학년 최윤석, 안재호 학생과 1학년 김민아 학생으로 이들은 메인부문과 파스타 부문에서 모두 금메달을 획득해 참여학생 전원 2개씩, 총 6개의 금메달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대학의 위상을 크게 높였다.

이번 대회에서 최윤석 학생은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해산물, 바질오일을 곁들인 토르텔리니 파스타와 오리가슴살에 부추와 다진 오리다릿살 등의 파테를 채운 오리가슴살 스테이크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안재호 학생은 파스타 부문에서 딜 파우더와 참나물 오일로 특색을 더한 비스큐 소스 파스타를 선보였으며, 메인 부문에서는 잡곡 크러스트와 감태가루로 식감과 감칠맛을 더한 양갈비 스테이크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학년 김민아 학생은 양송이 크림 소스를 베이스로 간장불고기를 가득 채운 필링파스타와 버섯과 패스츄리 도우를 소안심에 두룬 비프웰링턴에 강된장 리조또와 갈비소스를 선보여 금메달의 영광을 안았다.

김정수 학과장은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의 금메달 수상은 전공 역량향상 뿐만 아니라 학과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키워줬을 것” 이라며 “현지 경연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적인 감각과 실무능력을 키우는 좋은 경험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외식조리학과는 대내·외 각종 요리경연 참가를 통해 교육목표인 미래 지향적이며, 창의적인 사고를 갖춘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