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11:40 (화)
수원여대, 2022학년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수원여대, 2022학년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 하영
  • 승인 2022.12.29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 산학취업처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유장학)는 지난 12월 12일(월) 수원여자대학교에서 2022학년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장기원 총장, 김창호 산학취업처장, 각 과목 지도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주간 10여명의 내·외부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로 진행된 경진대회는 각 경쟁 분야 우수팀에게 상장과 시상금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일반분야에서 ‘웹드라마’를 제작한 미디어영상스피치과(지도교수 최상식), 시제품분야에서 ‘업사이클링 미디어북’을 제작한 유아교육과(지도교수 최현정), 사회예술분야에서 ‘스포츠테이핑 에너자이저‘를 제작한 스포츠지도과(지도교수 강지현), 융합분야에서 ’메이크업 아트 작품의 실감형 VR 전시관‘을 구축한 미용예술과 메이크업미용전공(지도교수 김용선)과 스마트앱콘텐츠과(지도교수 송미영)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장기원 수원여자대학교 총장은 “매년 대학의 관심과 지원 하에 열리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우리 학생들의 자기발전의 기회이고 창의성과 가능성을 드러내는 시간이다”면서 “매일 밤을 지새우며 만들어낸 소중한 성과에 우리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고 잠재된 가능성에 무한한 희망을 가진다”고 말했다.

유장학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매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열어 산학연계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우수작품을 발굴하여 시제품을 개발하거나 공유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수원여자대학교는 53년간 보건복지, 헬스푸드, 사회교육예술 분야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해 온 대학으로 최근 성인학습자를 위한 부동산서비스과, 보육과, 펫케어과, 메디컬허브치유과를 개설하고 산업체 현장수요에 맞는 실무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