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45 (금)
사학연금, 지역 재난 취약기관 대상 재난물품 지원
사학연금, 지역 재난 취약기관 대상 재난물품 지원
  • 방완재
  • 승인 2022.12.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철 폭설과 응급상황 대비 염화칼슘 및 구급약품상자 유치원 등 전달
사학연금, 재난물품 지원 사진
사학연금, 재난물품 지원 사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겨울철 폭설 및 응급상황 발생을 대비하여, 사립학교교직원 연금법 적용기관인 까리따스성모유치원에 염화칼슘 20kg와 구급약품상자 2개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광주·전남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으로써 지난 2018년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중추적 역할 수행을 위해 사립학교교직원 연금법 적용기관이면서 지역 재난 취약기관인 유치원 5곳(한빛, 까리따스성모, 동산, 한별, 빛가람 유치원)과 재난지원 협약서를 체결하였고, 현재까지 재난물품을 꾸준히 지원하고 연금상담을 포함한 재난예방대비 행동요령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된 재난물품은 염화칼슘 20kg와 구급약품상자 2개로써 염화칼슘은 겨울철 도로위에 뿌리는 제설용으로 사용되며, 구급약품상자는 유치원 원아들의 상처, 감기 등 응급상황 발생 시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학연금은 내년에도 소화기 등 지역 재난 취약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재난물품을 확보하여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며, 재난물품 지원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에 취약한 취약계층의 재난대응능력이 개선되고 사회안전망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명현 이사장은 “이번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재난물품 지원은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상생 및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지원으로, 내년부터는 재난취약계층 대상을 확대하여 두터운 사회안전망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재난지원 물품 범위 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