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45 (금)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ESG 전문가·메타버스 자격증 과정’ 개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ESG 전문가·메타버스 자격증 과정’ 개설
  • 방완재
  • 승인 2022.12.1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최신 글로벌 경영 트렌드에 발맞춰 사이버대학 최초로 ‘ESG 경영 전문가 과정’과 ‘메타버스 활용 교육 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ESG 경영 전문가 과정은 ESG 경영의 개념, ESG 평가 방법, ESG 경영 사례, ESG 경영 트렌드, ESG의 비즈니스 활용 등 ESG와 관련된 기초 내용부터 실무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경영학과에서 개설한 과목들을 수강하면 ESG 경영 전문가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어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또, ESG 영역별 현업 전문가들이 교수진으로 강의에 참여해 수강하는 학생들이 현장감 있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메타버스 활용 교육 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관리 감독을 받는 민간 자격증 과정으로 경영학과에서 개설한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 활용 교육 전문가 과정은 메타버스의 개념, 관련 이론,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활용, NFT, 블록체인,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은 플랫폼별 전문가들을 교수진으로 초빙해 플랫폼 사용법, 플랫폼의 실제 사용 사례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누구나 쉽게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권미화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장은 “ESG는 가장 주목해야 하는 경영 트렌드로 취업 활동과 개인 역량의 중요한 영향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기업 인사 담당자의 58%가 면접할 때 ESG 관련 질문을 하고, ESG를 키워드로 한 채용 공고가 4배나 증가했다는 잡코리아의 발표 내용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ESG 경영 전문가 과정이 학생들의 개인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메타버스는 우리의 일상과 기업활동에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메타버스 관련 유망 직업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직업 예시로 메타버스 교육 강사, 메타버스 공간 크리에이터, 메타버스 비즈니스 기획자 등이 있다. 메타버스 활용 전문가 자격증 과정이 학생들의 새로운 직업 기회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새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글로벌 경영 트렌드인 ESG경영,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좀 더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경영활동의 기본 분야인 경영이론, 인사, 조직, 재무, 회계, 마케팅 등에 대해 폭넓게 충실히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 중이며, 현업에서 활용도 높은 마켓리서치 역량도 전문적으로 쌓을 수 있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경영학과는 정규 교과 외에 매 시기에 필요한 특강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전문 현업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전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지난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