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30 (토)
[전주대] 가나다군 92명 선발…‘미적분·기하’ 응시자 10% 가산점
[전주대] 가나다군 92명 선발…‘미적분·기하’ 응시자 10% 가산점
  • 주정아
  • 승인 2022.12.1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정시 모집_전주대
주정아 전주대 입학처장

전주대는 2022년 12월 29일(목)부터 2023년 1월 2일(월)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9명, ‘나’군 12명, ‘다’군 71명, 총 92명을 정원내로 선발하며, 수시 미충원 인원이 발생하면 모집인원이 증가할 수 있다. 정원외 특별전형은 수시 미충원 인원을 선발한다.

정시모집 인원의 58.7%(54명)는 수능 100%를 반영하는 수능(일반학생전형)으로 선발한다. 41.3%(38명)를 실기/실적(일반학생전형)으로, 그리고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로 2개 학과에서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선발한다. 수능(일반학생전형)의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방법은 전년도와 동일하다. 백분위를 점수 활용지표로 사용하며, 국어, 수학, 영어 백분위 환산 값 중 성적 상위 2개 영역을 각각 40%씩 반영하고, 탐구영역 성적 상위 1개 과목을 20% 반영한다. 단, 수학교육과와 과학교육과는 수학 영역을 필수로 반영한다. 영어 영역은 등급을 백분위로 환산(급간 3점)하여 적용한다. 또한 수학 ‘미적분’ 또는 ‘기하’ 응시자는 백분위 취득점수에 10%를 가산하여 반영한다. 필수로 응시해야 하는 한국사는 등급별 가산점을 전형총점에 반영한다. 전주대 입학홈페이지(iphak.jj.ac.kr) ‘성적 산출’ 메뉴를 활용하여 수능 성적을 산출할 수 있다.

실기/실적(일반학생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30%와 실기 70%를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인 경기지도학과(축구, 태권도), 산업디자인학과, 생활체육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음악학과(관현악, 피아노, 작곡)에서 선발하며, 실기고사는 2023년 1월 27일에 진행한다.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에서 신학과경배찬양학과, 공연방송연기학과는 학교생활기록부 100%로 선발한다. 실기/실적(일반학생전형) 및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은 수능을 반영하지 않으므로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전주대는 9개 단과대학, 65개 학과를 보유한 4년제 종합 사립대학이다.

 

학과별·계열별 반영 교과목이 다름

실기/실적(일반학생전형) 및 학생부교과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은 지원하는 학과의 계열에 따라 반영되는 교과목 반영방법이 다르다. 1학년 때는 석차등급이 산출된 모든 교과목을 반영한다. 2~3학년 때는 인문사회/예체능계열에 지원할 경우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교과를 반영한다. 자연과학/공학/보건계열학과에 지원할 경우에는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교과를 반영한다. 단, 2∼3학년 각 학기별 국어, 수학, 영어 교과의 이수단위 합이 12단위 미만일 경우 또는 교과성적이 2개 학년만 있는 자는 전 학년, 전교과를 100%로 반영한다. 진로선택과목은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수강한 전체 과목 중 성취도(A~C)가 높은 상위 2과목을 10점 만점 가산점으로 반영하며, 학생부교과전형 전체에만 적용된다.

전라북도의 중심, 전주시의 중심에 위치한 전주대는 9개 단과대학, 65개 학과를 보유한 4년제 종합 사립대학이다. 전주대의 랜드마크인 스타센터는 약 1만 평 규모의 도서관이다. 독서 및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열람실, 노트북 사용자 전용 열람실, 토론 및 공동과제 수행에 최적화된 그룹스터디룸, 영화관 등 목적에 맞는 맞춤형 스마트학습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전주대는 ‘나음’보다 ‘다름’을 인정하는 대학이다. 학생 개개인의 다름을 인정하고 개개인별로 다른 진로와 적성을 찾아 사회에 이바지하는 수퍼스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입시에 관심을 가진 수험생들은 학과 홈페이지에 자주 접속하여 학과 커리큘럼과 취득 가능 자격증, 학과 행사 등을 미리 살펴보고 꾸준히 관심을 가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주정아 전주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