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00 (금)
국립인천대학교,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 5천명 대상 『방학중 SW·AI 교육 캠프』 운영기관 선정
국립인천대학교,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 5천명 대상 『방학중 SW·AI 교육 캠프』 운영기관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12.1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송도캠퍼스
인천대 송도캠퍼스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의 2022학년도『방학중 SW·AI교육 캠프』(이하 “캠프”)의 운영기관으로 인천대학교가 선정되었다.

 이번 방학 중 캠프는 초(4학년 이상)·중·고 학생들에 대한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와 가정환경, 교육 여건 등에 따른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인천대학교는 인천 및 인근(시훙, 안산 등) 지역 학생 5천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2월 말까지 ‘미래를 코딩하는 Juniversity@INU’라는 주제로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대학교의 이번 캠프는 찾아가는 방문형 수업과 송도 캠퍼스 내에서 진행하는 집합형 수업으로 구성된 일반캠프, 특수교육 대상 학생, 다문화 가정 학생, 도서벽지 학생들을 위한 특별캠프, 학부모 대상으로 캠프운영 기간 중 매일 열리는 특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캠프는 인천대학교 전임교원은 물론 현직 교사와 SW교육 전문강사가 과정별 교육을 전담하며, 초·중학생은 공통 프로그램으로, 고등학생은 총 17개의 프로그램 중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박종태 총장은 “인천대학교는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들에게 국가와 지역사회가 함께 디지털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자 하는 본 사업에 뜻을 같이하며 그동안 쌓아 온 인천대학교의 역량을 쏟아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는 인천시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초중고 각급 학교의 가정통신문과 대학 홈페이지, 관련 기관 사이트는 물론 각종 SNS를 통하여 캠프 소개 및 참가 신청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