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20 (금)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중국 SNS 플랫폼에 진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중국 SNS 플랫폼에 진출
  • 방완재
  • 승인 2022.12.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가 최근 중국 SNS 플랫폼에 진출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박성배 교수는 콰이쇼우, 샤오홍슈, 비리비리, 시과, 웨이보 등 중국 플랫폼에 진출했으며, 콰이쇼우에서 단 시간내 구독자 1000명 돌파와 조회수 10만 이상을 달성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박성배 교수가 유튜브에서 운영하는 여러 채널 중 몬스터 메이커(Monster Maker) 채널이 중국 플랫폼에 진출했다. 몬스터 메이커 채널은 인기 캐릭터들이 합성하거나 진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튜브에서 채널 개설 1개월만에 수익 창출에 성공한 채널이다. 국내 보다는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중국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박성배 교수는 몬스터 메이커 채널 외에 메인 채널인 뮤지션 박(Musician Park) 채널과 올 여름에 개설해 2개월만에 구독자 1만명을 돌파한 에볼루션 박(Evolution Park) 등의 다양한 채널을 운영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는 “K-Pop 아이돌 가수들과의 인연으로 중국시장에 대해 인지하고 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중국플랫폼에 진출하고 싶었다. 중국 시장에 진출시켜준 아도바 주식회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크리에이터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 타겟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