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05 (금)
세종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2022학년도 전문가 특강 실시
세종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2022학년도 전문가 특강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2.12.0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전경
세종대 전경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은 지난달 23일에 ‘임상심리학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심리학개론 수업을 듣는 수강생뿐만 아니라 상담심리전공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약 30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전문가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장을 맡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가 맡았다. 한국심리학회 임상심리전문가인 김기호 교수는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임상심리수련과정을 수료했고, 중앙대학교, 경기대학교, 의정부 교육청, 대검찰청, 국방부 강사, 중앙대학교 전임연구원 등을 역임했다.

이번 특강은 △임상 및 상담심리학의 공통점과 차이점, △임상심리학자의 주요업무, △임상심리학 유관분야, △임상심리학자의 역할, △임상심리 관련 진로 소개, △양극성장애 사례 소개, 임상 진단 및 평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정신의학이 약물 중심 치료에 초점을 맞춰 환자들의 증상을 억압 또는 완화시키는데 머무르는 것과는 달리 임상심리와 상담심리에서 제공하는 상담은 환자의 내면을 성장시켜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상담심리 전공자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또한, 다양한 임상 및 상담 관련 진로를 소개해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돕고자 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학생은 “임상심리와 상담심리, 정신의학 등 비슷하지만 다른 분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고, 임상심리 유관 분야의 진로 및 공부 방향에 대해 확실히 알려주신 너무나 유용한 특강였다”며, “특히 양극성장애 환자에 대한 상담자료와 평가자료를 바탕으로 구체적 사례 설명은 해당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특강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세종대 교육대학원(http://edu.sejong.ac.kr)은 매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교육대학원 신입생 모집 (3차) 입시 일정은 2022년 12월 26일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을 시작으로 2023년 1월 11일 면접을 진행하고 1월 25일 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