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40 (목)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CTL), 2022학년도 신임교원연수 성료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CTL), 2022학년도 신임교원연수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12.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교원 연수를 통한 교수역량 향상 및 교원 간 교류 증대의 장 마련’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022학년도 신임교원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2022학년도 신임교원연수는 지난 9월 19일부터 시작해 12월 7일 15시 최종 종료되었다.  특히, 이번 신임교원연수는 hybrid class 형태로 실시간 온라인과 현장연수, 오프라인 개별활동으로 운영되어 시간적 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신임교원의 교수역량 향상과 교원 간의 교류를 증대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2022학년도 하반기 신임교원연수에 참여한 교원은 나지훈(사회복지학과), 유진하(실용음악학부), 장은지(교양과)로 총 3명이다.

신임교원연수는 대학과 교수학습, 성공적인 수업 준비와 실제, 수업기술의 핵심적 기술과 효과적인 방법, 학습평가, 교수능력 평가 및 개선, 교수법 특강 등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One-Stop 수업컨설팅 참여를 통해 신임교원의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그동안 신임교원들은 장기간 연수에 참여해야 하는 부담과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연수를 운영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연수 기간은 8주로 단축하고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hybrid class 형태로 운영하여 신임교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성주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신임교원연수의 새로운 운영방식(hybrid class) 도입을 시작으로 본교 교원연수의 지속적인 혁신과 교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