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3 19:55 (금)
2022년 ‘디지스트-유니스트’ 공동 데모데이’행사 개최
2022년 ‘디지스트-유니스트’ 공동 데모데이’행사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12.0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험실 기반 유망 기술로 무장한 창업팀이 한자리에
- 디지스트-유니스트 공동 데모데이 개최로 실험실 창업 활성화에 함께 매진

디지스트(총장 국양)와 유니스트(총장 이용훈)는 지난 2일(금) ‘디지스트-유니스트 공동 데모데이’ 행사를 대구 인터불고 호텔 및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본 행사에는 실험실 창업유망 기술을 보유한 창업팀이 대거 참여해 창업 아이템을 홍보하고 투자 유치 가능성을 모색했다.

디지스트와 유니스트의 상생협력 및 실험실 기술 기반 창업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본 행사에는 2022년 수행중인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발굴한 실험실 창업유망기술팀 25개 팀이 참가했다. 참가한 팀 중에서도 디지스트·유니스트 양 대학의 대표 아이템을 보유한 4개 팀씩 총 8개 팀을 선발, IR 발표를 통해 기술성과 사업성을 겨뤘다.

2022년 '디지스트-유니스트 공동 데모데이' 행사 개최. 사진=디지스트

특히, 유망 예비 창업기업에 투자를 연계할 수 있도록 현대기술투자,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아주IB투자, 패스파인더H등 6개 기업의 민간 투자사 관계자들이 심사역으로 참석했다. 

심사를 통해 △김성균 디지스트 교수(화학물리학)팀의 소규모 상수 공급을 위한 태양광 해수 담수화 장치 개발 기술 △정홍식 유니스트 교수(신소재공학)팀의 3차원 소자용 Process 및 Device Simulation Tool 개발 기술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또, 최우수상에는 △안진웅 디지스트 연구원팀의 인공지능 기반 통증 진단 및 뇌정밀 자극기반 통증 치료기 기술 △손현준 유니스트 대학원생팀의 깊이 방향 온도 역전 및 정밀 제어기술이 선정됐다.

또한, 행사장에는 25개팀의 창업유망기술을 소개하는 홍보물을 전시해 전문투자자들과의 투자 상담 및 사업화 검토의 기회를 마련했으며, 창업팀과 국내 주요 투자사 간의 투자미팅도 진행됐다.

이동하 디지스트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가 실험실 기반의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두 대학 간 창업 협력관계 구축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대학의 우수 연구 성과를 활용한 실험실 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권순용 유니스트 산학협력단장은 “두 대학이 지속적으로 교류해 기술창업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대학발 혁신기술창업기업 발굴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