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55 (목)
삼육보건대, 한국대학신문대상 ‘ESG경영 우수대학’선정
삼육보건대, 한국대학신문대상 ‘ESG경영 우수대학’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12.0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박두한)는 지난 11월 29일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한국대학신문 창간 34주년 기념 ‘2022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이 한국대학신문대상은 대학들의 발전상과 경쟁력을 알리고자 분야별로 우수한 대학에게 시상하고 있는데, 매년 대학 경영진의 노력, 대학의 성과, 그리고 대학 발전에 역할을 수행한 대학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고취하고, 차별화된 대학 발전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자 2005년부터 이어져 온 시상식이다.

이 날 박두한 총장은 이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수석부회장의 자격으로 참석해 축사와 함께 ‘대학 직원 대상 시상’의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상 시상에도 함께 했다. 수상자는 유병호 연암대 실습농장(축산팀) 직원이 선정됐다. 

박두한 총장은 이 날 축사를 통해 “한국 대학 신문은 우리 대학 전체의 든든한 동반자요 버팀목이다. 대학 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대학들이 함께 노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잘 알려주고 격려하며, 시상식을 통해 용기를 주는 것에 감사를 드린다. 이런 상이 계속 발전해서 한국고등교육에 앞으로의 방향과 갈 길을 제시하는 좋은 지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삼육보건대학교는 이 날 ‘ESG경영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박두한 총장은 수상 소감에서 “ESG경영 우수대학 대상은 올 해 신설된 것으로 알고 있다. 이제 ESG에 관련한 지식이 취업에 영향을 주고 있을 만큼 이 시대의 중요한 주제로 화두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 이 분야에서 선도 대학으로서 한국의 모든 대학들과 함께 지구를 위한 ‘Save Us’, 그것이 바로 우리를 위한 것이 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육보건대학교는 지난 1월, 2022년을 ‘ESG운영 주도의 해‘로 여기로 ’ESG 선도대학‘으로 선포했다. 바로 이어 ‘ESG추진위원회’를 구성, 약 10개월간의 ESG 혁신경영 연구를 추진해 ‘ESG혁신경영보고서’를 발간해 대학 구성원에게 공유했으며, 내·외부 구성원 및 이해관계자의 조사를 통해 얻은 ESG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대학의 ESG혁신경영 비전을 도출했다. 이후 ESG 혁신경영을 선도하며 본격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ESG혁신본부(본부장 박주희 교수)’를 신설했다. 

또한 대학 내 학생들의 ESG 경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10월 5일 ESG동아리 창단식을 가졌고, 여기에는 총 5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을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삼육보건대는 ESG혁신경영의 실천의 일환으로‘종이 페이퍼 제로’,‘캠퍼스 일회용품 제로’, ‘불필요 전력 낭비 제로’등 ‘불필요 자원 낭비 제로’ 캐치프레이즈를 지속적으로 제시 및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체 교직원에게 ‘노트북’과 ‘태블릿’을 제공하여 종이 사용을 줄이고 있으며, 전체 학생 및 교직원에게 텀블러를 제공하여 일회용 컵을 낭비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지난 수년간 동대문구, 중랑구와 연계한 지역축제인‘SHU진심데이’개최하여 지역사회와의 소통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전국에 거주 중인 재한 외국인 및 다문화 가족을 중심으로 직업능력 콘테스트, K-POP 등의 한류문화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K-Culture Festival(주관 ’삼육보건대‘)은 올해까지 3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서울시’와 ‘한국산업인력공단’등이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