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0 (금)
디지스트 기술출자 연구소기업 ㈜타임에너지솔루션, “CES 2023” 혁신상 수상
디지스트 기술출자 연구소기업 ㈜타임에너지솔루션, “CES 2023” 혁신상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2.11.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타임에너지솔루션, 일반 소비자 친화형 수소연료 활용 발전기(친환경 수소연료 전지 발전기) 개발
-‘친환경 수소연료 전지 발전기’로 CES 2023 ‘지속가능성, 에코디자인 & 스마트 에너지’ 분야 혁신상 수상

디지스트(총장 국양)는 기술출자 연구소기업 ㈜타임에너지솔루션(대표 도영구, 손병락)이 CES 2023에서 ‘지속가능성, 에코디자인 & 스마트 에너지’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세계 최대 IT 기술 박람회인 CES 2023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행사로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CES 2023 개최에 앞서 기술성, 심미성, 혁신성을 갖춘 제품 및 신기술에 수여하는 ‘혁신상’ 수상 대상자를 발표했는데, ㈜타임에너지솔루션의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기(TES-200)’가 뛰어난 기술력과 수려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지속가능성, 에코디자인 & 스마트 에너지’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기(제품명: TES-200)’는 기존 수소연료전지에서 수소공급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일반 소비자가 손쉽게 실내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핵심기술개발 및 디자인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수소 자체생산이 가능한 구조로, 수소화합물과 물을 사용해 수소발생장치에서 수소가 직접 생산되며, 생산된 수소는 수소버퍼에 저장되고, 저장된 수소는 수소연료전지에 공급돼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디지스트 기술출자 연구소 기업 (주) 타임에너지솔루션 손병락 대표, 도영구 대표. 사진=디지스트

㈜타임에너지솔루션 손병락 대표는 “이번 CES 2023 혁신상 수상을 통해 ㈜타임에너지솔루션을 전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라며, “CES 2023에서 현장 관람객과 바이어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기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면서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디지스트 기술출자 연구소 기업인 ㈜타임에너지솔루션은 디지스트 에너지융합연구부 손병락 책임연구원이 출자한 수소연료전지 기술과 IT 기술을 융합해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기를 개발하고 상용화시키기 위해 2022년 6월에 설립된 법인이다.

올해 7월에는 한국가스공사 동반성장회원사에 등록, 10월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Boom up League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 또한 ‘그린 뉴딜 창업기업 지원사업(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과 ‘혁신전략 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대구연구개발특구)’에 선정되는 등 수소연료전지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향후 그린 에너지 분야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