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00 (화)
아주자동차대, ‘2022 JB오토웍스 맥스파워 짐카나’ 1년간의 레이스 성료
아주자동차대, ‘2022 JB오토웍스 맥스파워 짐카나’ 1년간의 레이스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11.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교는 지난 27일, ‘2022 JB오토웍스 맥스파워 짐카나’ 최종 8라운드가 아주자동차대 주행실습장에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2022 JB오토웍스 맥스파워 짐카나 페스티벌 입상자

‘JB오토웍스 맥스파워 짐카나’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대학 아주자동차대와 모터스포츠 전문 팀맥스파워가 주관·주최하고, JB오토웍스, 사일룬타이어, 팀맥스파워, 쏘올스포츠, 디자인터 황이경이 후원하는 국내 최장수, 최대규모의 짐카나 대회이다. 아주자동차대와 팀맥스파워는 열악한 국내 모터스포츠 환경 속에서도 자동차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12년 동안 짐카나와 드리프트 경기를 직접 주관·주최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장수, 최대규모 짐카나 대회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올 한해도 총 8번의 시즌제 짐카나 대회를 개최했고, 8라운드로 2022시즌을 마무리하며 챔피언을 배출하였다.

이번 경기에서 시즌 챔피언을 차지한 JB오토웍스 박민규 선수는 "아주자동차대와 팀맥스파워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10년여 년이 넘는 오랜 기간동안 짐카나라는 모터스포츠 종목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참여할 수 있었고, 이렇게 2년 연속 시즌 챔피언이 될 수 있었다. 즐거움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아주자동차대와 팀맥스파워를 비롯하여 JB오토웍스와 사일룬타이어에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현 아주자동차대 교수는 “올해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행사를 직접 유치하고 운영하며, 모터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한 최선을 다하였다. 학생들이 쉽게 경험하지 못할 다양한 모터스포츠 종목을 교내에서 쉽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은 동문이 노력했다. 학생들은 더 풍부한 경험을 통해 실무에 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내년에도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를 풍성하게 발전시키는 데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