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40 (토)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학생들 지역사회 이슈에 적극적으로 답하다.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학생들 지역사회 이슈에 적극적으로 답하다.
  • 방완재
  • 승인 2022.11.2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시흥시의회와 함께 하는 지역사회 참여교과 성과 공유회 개최 -
CE교과 성과공유회
CE교과 성과공유회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한국공대) 대학공유협력센터는 시흥시와 시흥시의회와 함께 지난 23일 한국공대 아트센터에서 2022년 지역사회 참여교과 성과공유회(유퀴즈 온더 시흥)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공대 교무처장 이응혁 교수, 대학공유혁신원장 오재곤 교수,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시흥시 이소춘 부시장과 윤진철 미래전략담당관 등 대학과 지자체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서 학생들이 이야기하는 지역사회 현안과 아이디어에 대해 경청하고 퀴즈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에 이어 올해 3번째를 맞이하는 지역사회참여교과(이하 CE교과) 성과공유회는 정규과목에 시흥시의 다양한 현안을 수업의 주제로 접목하여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도출된 창의적 아이디어를 시정발전에 반영하도록 설계한‘지역사회 연계형 교육모델’로서 지역 대학과 지자체의 성공적인 교육 협력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CE교과는 총 18개 교과목 1,349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지난해 보다  200여명 증가했으며, 총 1,016개 팀별 과제가 만들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현안 연계 및 발전가능성이 높은 6개 팀을 선정하여 성과발표와 시상을 했다. 수상작 중에는 지역의 1인 및 다문화 가구 정착을 위한 문화정보공유 플랫폼 개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앱 개발 등이 높은 관심을 끌었다.

 한국공대 대학공유혁신원 오재곤 원장은“CE교과의 활성화 및 우수결과에 하여 시정 정책 반영 및 상용화 등 많은 결실을 보고 있다.”며, “ 대학의 사회적 책무로서 지역사회와 연계․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시흥시 관내 대표대학으로서 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 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