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5 (금)
경기대 AI·SW 개발자 축제 ’제2회 SW 페스타‘ 개최
경기대 AI·SW 개발자 축제 ’제2회 SW 페스타‘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1.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K-안전 융합/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과 성과를 알리기 위해 ‘제2회 SW 페스타’를 11월23일~24일 이틀 동안 수원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22 SW상상기업에 참여하는 학생

이 행사는 ▲국내 최초 전 학년 학생이 스스로 기업을 구성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SW상상기업 성과 전시 및 발표 ▲SW상상기업 가상 크라우드 펀딩 ▲SW 관련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실습/인턴/취업 상담존 ▲ 전문가 특강 ‘미래 CxO를 위한 제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SW상상기업은 전학년 학생들이 스스로 팀을 구성, 25개의 가상기업을 만들고, 다양한 융복합 분야에서 고객의 불편사항을 직접 찾아내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혁신기술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해결한 결과를 전시하였다. 학생들이 제시한 주요 아이템으로는 ▲인공지능 작품경매 ▲블록체인 기반 인센티브 서비스 ▲기계학습 기반 기타연주 어시스턴트 ▲인공지능 지도 앱 ▲인공지능 헬스케어 ▲귀농인 고민 해결을 위한 플랫폼 ▲날아라 슈퍼배달 ▲자취생을 위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음식 메뉴 추천서비스 등 프로젝트를 통해 취업과 창업을 경험하고, 진로탐색 등 기회를 제공하였다. 

상상기업에 2년 연속 참여 중인 기계공학부 2학년 김화영 학생은 ‘1학년부터 SW상상기업에 참여한 것은 큰 행운이었다. 기업가의 눈으로 신기술을 바라보고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기획하면서 미래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 SW상상기업의 지원을 받아 일반 학생이 다뤄볼 수 없는 고가의 센서를 다뤄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권기현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고객중심 융복합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을 보면서 학생들의 무한한 역량을 재발견할 수 있었다’며, ‘산업 현장에서 기대하는 체계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초융합적, 실전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