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45 (금)
한양대 ERICA, 한양 환경·에너지연구원(HY-IEET) 개원
한양대 ERICA, 한양 환경·에너지연구원(HY-IEET) 개원
  • 강일구
  • 승인 2022.11.2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연구로 원천기술 확보 및 환경에너지 융합 클러스터 조성 나서
한양대 ERICA캠퍼스에 '한양 환경·에너지연구원(HY-IEET)'이 개원했다. 다신=한양댜

한양대 ERICA캠퍼스가 환경에너지기술혁신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연구환경 플랫폼을 구축하고 세계수준의 연구를 선도하고자 ‘한양 환경·에너지연구원(Hyanyang Institute of Environmental and Energy Technology, 이하 HY-IEET)’을 설립했다. 

HY-IEET는 열 관련 소재·부품·장비 핵심기술을 연구원 특화 분야로 선정하고 산하에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연구센터 △퓨전전기기술응용 연구센터 △첨단 열시스템 연구센터 △탄소중립에너지인프라 연구센터 △지속가능에너지기술 연구센터 △환경바이오 연구센터 총 6개 센터를 구축했다.
이로써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환경·에너지 분야의 문제점에 관한 끊임없는 질문과 인식을 바탕으로 해결책을 제시하고 관련 기관과의 융합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산업발전에 이바지 한다는 비전을 수립했다.

HY-IEET는 향후 연구자들의 실질적 공동연구 및 협력, 대형 국책과제 수주 등을 돕고, 신산업 분야의 산·학·연·병·관 파트너십을 통해 환경 및 에너지 분야 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원천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23일 오후 한양대 ERICA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개원식에는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 김우승 총장, 이한승 부총장 등 대학 관계자들과 국책기관, 산업체 대표 및 중역들이 참석해 산·학·연 협력 파트너십의 비전을 공유했다.

HY-IEET 초대 원장을 맡은 좌용호 교수는 “각 핵심 연구 분야별로 지속 가능한, 개방형 융합, 지역 혁신을 위한 미래지향적 연구 체계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연구 시너지를 위해 물적·지적 인프라 구축, 공동 연구 공간 확보해 고가 기자재 공용 활용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일구 기자 onenine@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