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8 17:56 (목)
안산대, 의료뷰티학부 ‘속눈썹연장술 자격과정’ 특강 진행
안산대, 의료뷰티학부 ‘속눈썹연장술 자격과정’ 특강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11.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뷰티아트과, 의료미용과)는 18일 속눈썹연장술 자격증 시험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에 따른 색조 화장 제한으로 현재 속눈썹연장술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의료뷰티학부에서는 2022학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인 산업수요 맞춤형 SME 프로그램으로 ‘속눈썹연장술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세계가발패션예술인협회와 연계하여 지난 9월 16일부터 8회 과정으로 안산대학교 자유관 스킨케어실습실에서 매주 3시간씩 21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속눈썹연장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지난 18일 자격증 시험을 안산대학교에서 시행했다.

김예성학부장은 “코로나19로 눈화장에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속눈썹연장술은 더욱 안전한 글루 제품의 개발과 속눈썹 재질의 다양화 등으로 주목받는 미용시술의 한 분야로 이를 시술할 수 있는 전문인력 수급이 절실한 현실이다.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방과 후 과정으로 개설하여 매년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무료로 특강과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사)세계가발패션예술인협회와 ㈜이지쓰위그 장미희 협회장이 특허 개발한 <스피드 속눈썹 연장>은 ‘스피드 아이링크’라는 기기를 이용하여 더욱 쉽고 간편하게 속눈썹 각도를 유지하여 빠르게 속눈썹연장술을 시행할 수 있는 기법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도 호응도가 높다.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아트 전문가를 양성하는 뷰티아트과」와「글로벌 의료미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의료미용과」의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며, 정시 모집은 12월 29일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