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4:45 (화)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학생들, 철인3종 듀애슬론 대회에서 취업역량 강화 구슬땀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학생들, 철인3종 듀애슬론 대회에서 취업역량 강화 구슬땀
  • 방완재
  • 승인 2022.11.1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인천광역시철인3종협회장배 듀애슬론대회에 참여한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한이준 교수와 학생들
제1회 인천광역시철인3종협회장배 듀애슬론대회에 참여한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한이준 교수와 학생들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스포츠지도학과 학생들이 ‘인천시 철인3종 듀애슬론 대회’에 스태프로 대거 참여하는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활발한 현장실습을 벌였다.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재학생 15명은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인천 연수구 송도에서 열린 ‘제1회 인천광역시철인3종협회장배 듀애슬론대회’에서 대회 운영을 위한 스태프로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철인3종경기 중 수영을 제외한 싸이클과 달리기로 실력을 겨루는 듀애슬론 대회 현장에서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학생들은 심판 배치 등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운영 실무와 함께 대회 조직 관련 행정 업무를 도맡아 처리하는 생생한 현장 경험을 쌓았다.       

행사에 참여한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1학년 최도훈 학생은 “아직 신입생이라 체육 분야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는데, 이번 행사를 참여함으로써 그동안 알지 못했던 체육 분야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철인3종협회는 대회에서 스태프로 참여한 안양대 재학생 모두에게 활동증명서를 발급해 학생들이 여러 체육단체에 취업할 때 현장 참여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앙대 스포츠지도학과는 오는 11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전남 영암에서 열리는 2022 KICC 듀애슬론 대회’를 비롯해 올해와 내년에 열리는 30여 개 철인3종 대회에 학생들을 스태프로 참여시켜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 체육인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한이준 교수는 “이번 현장 실습을 통해 전문 체육인으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학생들이 다양한 대회 활동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