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30 (토)
대구보건대·대구시장애인체육회, 지역 장애인체육 활성화 네트워크 구축
대구보건대·대구시장애인체육회, 지역 장애인체육 활성화 네트워크 구축
  • 배지우
  • 승인 2022.11.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14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와 지역 장애인체육 활성화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4일 대구보건대학교와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지역 장애인체육 활성화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시장애인체육회 이대영 상임부회장과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 산업현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교환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상호 교류 및 지원 협력 △체육지도자 양성에 필요한 교육 및 제반사업 공동 운영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밖에도 대구보건대학교 바이오헬스ICC 센터는 대구시장애인체육회와 협업을 통해 지역 장애체육인들의 건강관리와 부상 방지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는 보건과 체육은 재활의 의미를 넘어 장애인들의 사회복귀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 산업현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우리지역 장애인체육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