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0 (금)
한국장학재단, 카카오뱅크와 학자금대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 카카오뱅크와 학자금대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1.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뱅크와 학자금지원 협업으로 고객편의성 제고 기대
- 학자금지원을 위한 자금 이체, 원리금 수납 등 펌뱅킹 서비스 제휴

한국장학재단과 ㈜카카오뱅크는 11월 11일(금)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카카오뱅크는 2021년 8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기업공개를 성공하는 등 인터넷 전문은행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특히 카카오뱅크는 24시간 이용 가능한 높은 접근성과 비대면 편의성을 강점으로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MOU)를 통해 한국장학재단과 카카오뱅크는 학자금지원을 위한 자금 이체, 원리금 수납 등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와의 업무협약으로 학자금대출・국가장학금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기관이 확대되어, 고객 접근성과 만족도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병기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자금을 지원하는데 뜻을 함께해준 카카오뱅크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년들이 수수료 부담없이 학자금대출을 보다 편리하게 받고 갚아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한국장학재단과의 협약으로 청년들의 꿈을 함께 응원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카카오뱅크의 접근성과 비대면 편의성을 바탕으로 청년 세대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