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0 (목)
세종대 관광대학원, 2023학년도 전기 2차 신입생 모집
세종대 관광대학원, 2023학년도 전기 2차 신입생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2.11.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관광대학원은 오는 11월 14일부터 21일까지 2023학년도 전기 2차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2차 신입생은 관광경영학과(컨벤션·이벤트경영/여행·항공경영/골프·리조트경영 전공)와 호텔·외식경영학과(호텔경영/외식경영/식생활문화산업/소상공인창업 전공) 2개 학과로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 내에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지난 2019년 6월 아시아 최고의 조리 교육기관을 목표로 세종컬리너리스쿨(SCIA, Sejong Culinary Institute of Asia)을 개원했으며, 대학원과 연계운영 및 융합전공 개설, 실무와 현장적응 교육 강화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한다.

타 대학원 대비 개설강좌가 많고, 전임 교수 강의 비율이 높은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관련 업계 전문가 및 교수진을 교과목 특성에 맞도록 적합하게 배치해 실무적 능력, 경영 및 관리자로서의 능력, 의사결정 및 연구능력 등을 골고루 함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부의 탄탄한 인프라와 교육시스템으로 전문지식과 전문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제가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세종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의 `2022 QS 세계대학평가 분야별 순위`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세종대 관광대학원 이희찬 원장은 “세계대학평가에서 세계 50위 안에 선정된 학과를 한 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학은 9곳 뿐”이라며 “이번 평가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세종대를 다시 보는 계기가 됐다. 관광대학원의 브랜드파워도 크게 올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3학년도 전기 2차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관광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