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25 (목)
상명대, 일본 고베 대학생과 ‘한일대학생 우정의 만남’ 개최
상명대, 일본 고베 대학생과 ‘한일대학생 우정의 만남’ 개최
  • 강일구
  • 승인 2022.11.0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베대한민국영사관 주최로 양국의 발전을 위한 방안 교류
상명대는 일본 대학생들과 한일 대학생 우정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상명대
상명대는 일본 대학생들과 한일 대학생 우정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상명대

상명대(총장 홍성태)는 일본 고베가쿠인대, 고난대, 고베신와여자대, 고베대, 관세이가쿠인대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한일대학생 우정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교류회에는 상명대 홍성태 총장, 권찬호 부총장, 고베가쿠인대학 오카베 요시히코 교수, 주고베대한민국영사관 이서은 실무관 등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에 진행됐다. 

주고베대한민국영사관 주최로 개최된 본 행사는 상명대 학생 9명, 일본 대학생 8명이 직접 만나 양국의 관심있는 사안에 대해 한국어와 일본어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회에서는 한국 대학생 1명, 일본대학생 1명이 상대국의 언어로 양국의 우호 관계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학생 간에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자유토론 시간에서 학생들은 코로나로 인해 해외 학생은 물론 국내 학생들과도 자유롭게 소통하지 못했던 것을 아쉬워하며 앞으로 한일 간은 물론 전 세계의 학생들을 만나보고 또 많은 나라로 여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홍성태 총장은 “약 3년 동안 코로나로 인한 비자제한이 해제된 후 비교적 이른 시일 안에 한일대학생 간의 교류회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학생들의 교류회는 분명 양국의 우호 관계를 증진하는 데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