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35 (토)
상명대 대학원 감성공학과, 지난달 26일부터 신입생 모집
상명대 대학원 감성공학과, 지난달 26일부터 신입생 모집
  • 강일구
  • 승인 2022.11.0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 통해 가능
상명대(총장 홍성태) 대학원 감성공학과가 지난달 26일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상명대

상명대(총장 홍성태) 대학원 감성공학과가 지난달 26일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감성공학(Human Sensibility Ergonomics)은 인간의 감성을 정량적으로 측정․평가하고, 공학적으로 분석해 제품의 개발이나 환경을 설계하는 데에 적용하여, 인간의 삶을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며 안전하게 만들어 나가려는 기술을 말한다. 과거에는 기술의 고도화가 시장 지배력을 좌우했다면, 최근에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감성으로 무게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상명대는 지난 2010년 일반대학원에 감성공학과를 설립했다. 이 학과는 인공지능, 신경과학, UX 디자인, 실감 콘텐츠, 디지털 휴먼 등의 분야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진 국내 유일의 학과다.

감성공학, 신경과학, 감성디지털휴먼, 맥락지능 등을 배우는 <감성 AI>, AI 사용자 경험 분석, 인간중심 디자인, AI음성UX 등을 배우는 <감성 UX>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오감 인터페이스디자인, 실감 콘텐츠 모델링, 실감 콘텐츠 시뮬레이션 등을 배우는 <감성 콘텐츠>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명대 감성공학과는 인간 감성의 공학적 구현과 응용을 위한 다학제적 융복합 전문 지식을 갖춘 국제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관련 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교육과,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26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할 계획으로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11일 7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명대 대학원 홈페이지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강일구 기자 onenine@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