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6:55 (목)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우리동네 과학문화축제 개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우리동네 과학문화축제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0.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지역에 균형있는 과학문화 확산 도모…
과학문화거점센터 우리동네과학문화축제
행사 포스터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는 오는 10월 29일(토)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우리동네 과학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에서 소규모로 활동하고 있는 개인 또는 민간 단체·기관의 우리동네 과학클럽들이 모여 준비한 행사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일상 속 과학을 나누고 공유함으로써 함께 즐기는 과학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7팀의 과학클럽은 인천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과학 관련 개별모임 또는 민간 단체·기관으로 4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우리동네 과학클럽’으로 모집되어 6개월여간 과학 활동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활동한 내용을 시민들께 선보이며 함께 즐기는 과학문화를 확산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우리동네 과학클럽에서 준비한 행사는 ▲자율주행로봇 ▲ 무선조종 RC카 ▲ 신재생에너지 ▲ 과학과 미래 등의 체험형 부스와 ▲보행자 감지 스마트 가로등 ▲ 생활 속 IoT ▲ 인공지능 모두모아 ▲ 로봇팔 ▲ 소리를 이용한 머신러닝 ▲ 늘 푸른 우리동네, 신재생에너지 등의 전시형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설탕 농도 실험과 과일청 만들기 ▲설탕 컬러링 ▲VR 역사투어 ▲댄스로봇 공연 ▲폐지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꿀벌이 만든 밀랍 블록 공예 교실 ▲ 인천, 최초·최고 캐릭터 아이싱쿠키 만들기 등 지역 기업들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인천시민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 배출한 과학문화전문가와 함께 ▲자율주행, ▲축구로봇 ▲알쥐브레인 코딩 ▲수소 연소 실험, ▲은나무 아트 ▲팀보로봇 ▲그레비트렉스 등의 다양한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다.

 인천대학교 한기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앞으로 소규모 과학클럽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들의 과학 활동을 매개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원도심을 중심으로 인천시민이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생활과학교실」,「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그리고「금요일에 과학터치」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모든 사업을 총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를 통해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