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0 (금)
‘한지공예품을 찾아서: 홍구대감과 그림자 괴도단’ 출간
‘한지공예품을 찾아서: 홍구대감과 그림자 괴도단’ 출간
  • 김재호
  • 승인 2022.10.2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미술관 최초로 ‘전시-교육-출판의 개방형 전자책 서비스‘를 시행해 왔던 상원미술관에서 국내 최초로 한지공예 스토리텔링 멀티미디어 전자책 『한지공예품을 찾아서: 홍구대감과 그림자 괴도단』을 출간했다. 

 

『한지공예품을 찾아서: 홍구대감과 그림자 괴도단』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2년 멀티미디어형 전자책 제작 지원 사업’ 의 선정작으로서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부응하는 고품질 멀티미디어 전자책 제작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전통 한지의 아름다움과 우수함, 한지공예 작품들의 다양한 느낌과 개성을 멀티미디어로 감상할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이다. 

『한지공예품을 찾아서: 홍구대감과 그림자 괴도단』은 캐릭터별 생생한 성우급 더빙, 애니메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한지 제작 방법과 한지공예를 체험학습 형태의 이야기로 담았다. 초롱, 가람, 휘, 스승님, 홍구대감, 홍화 다섯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모험과 사랑 그리고 반전 스토리는 누구나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다. 

더불어, 영유아, 장애인과 노년층의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UX/UI를 적용하였다. 또한 스토리와 연결되는 다양한 퀴즈들로 우리나라의 전통공예인 한지와 한지공예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온라인 미술관을 통해 다양한 한지공예 작품을 도슨트와 함께 한자리에서 감상하실 수 있는 것은 미술관만의 독특한 콘텐츠이다. 

『한지공예품을 찾아서: 홍구대감과 그림자 괴도단』은 멀티미디어 효과가 추가된 앱북의 형태와 PDF 전자책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탑재된 앱은 전자책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원스토어/갤럭시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으며, PDF 전자책은 교보문고, 알라딘, 구글플레이북에서 만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