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40 (토)
한국장학재단·대구경북공공기관감사협회, 감사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한국장학재단·대구경북공공기관감사협회, 감사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0.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원 감사관 등 초청 강연을 통한 전문적 감사역량 제고

한국장학재단과 대구경북공공기관감사협회(회장 이승천)는 10월 20일 호텔 라온제나에서 2022년 대구경북공공기관 감사 역량강화를 위한 감사원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는 감사활동 외 기관의 내부통제 지원에 대한 평가항목 신설 등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제도 개편에 따른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감사인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감사업무 협력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대구경북공공기관감사협회 회원사 뿐만 아니라 비회원사 모두를 초청한 감사인 화합의 장이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감사원 공공감사운영심사과 감사관 등이 초청 강사로 나와 자체감사기구의 효율적 운영방안과 자체감사기구 평가 대응방안 등의 특강을 실시하여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국장학재단 이승천 상임감사(대구경북공공기관감사협회장)는 이날 환영사에서 “오늘 세미나가 대구·경북지역 공공기관의 감사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대구·경북지역 공공기관 간 감사 직무수행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감사의 선진화를 위해 감사업무 협력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자”라고 밝혔다.

대구경북공공기관감사협회는 경북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치과병원, 신용보증기금, 한국가스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부동산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장학재단, 한국전력기술 총 10개 공공기관이 감사의 직무수행에 관한 정보교류와 감사의 선진화를 도모하여 공공기관의 경쟁력 강화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협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