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20 (금)
한국장학재단, 대학생을 응원하는 ‘따뜻한 동행, 청년 응원 데이’개최
한국장학재단, 대학생을 응원하는 ‘따뜻한 동행, 청년 응원 데이’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0.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호 대학생 연합생활관과 창업기숙사 입주생 1,130명에게 응원물품과 청년 사업 리플렛 전달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병재)은 지난 10월 19일 고양시에 위치한 제1호 대학생 연합생활관과 지역센터 창업기숙사에서 대학생들의 사회진출을 응원하는 ‘따뜻한 동행, 청년 응원 데이’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청년 응원 행사는 4년째 개최되었으며, 올해 출범한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에 부합하도록 명칭을 변경하여 진행하였다.

‘따뜻한 동행, 청년 응원 데이’행사는 한국장학재단 연합생활관과 창업기숙사에 입주하여 사회진출을 꿈꾸고 있는 대학생 1,130명에게 응원물품과 청년 관련 사업 리플렛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배부한 청년 사업 리플렛은 ▲희망사다리 장학사업 ▲국가근로 장학사업 ▲IBK기업은행 청년지원사업 리플렛 등으로 대학생의 사회진출 도전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직무대행 서병재 상임이사는 “이번 응원 행사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코로나19와 경기침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공적으로 각 분야에 진출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장학금, 학자금대출, 멘토링, 주거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