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30 (목)
한국장학재단,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0.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연구재단과 3자 감사 업무협약 체결
- 인력·정보 교류와 교차 감사를 통한 감사 업무 선진화에 기여

한국장학재단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연구재단은 2022년 10월 19일(수) 한국장학재단 중회의실에서 자체감사기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학재단 이승천 상임감사(가운데)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허완 상임감사(좌측), 한국연구재단 문병주 상임감사(우측)가 한국장학재단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 기관이 공공재정을 활용하여 장학사업(한국장학재단)·산업기술개발사업(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국가연구개발사업(한국연구재단)을 수행함으로써 국가혁신역량 제고에 기여한다는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출발하였다.

감사시스템과 감사정보 공유를 통한 감사업무 선진화·효율화, 그리고 감사기법 공유를 통한 감사품질 향상으로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에 대한 책임을 다하겠다는 자체감사기구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세 기관은 ▲감사시스템·감사정보 공유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활동 인력 지원(교차감사 등) ▲반부패 ·청렴 업무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력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의 협업을 통해 상호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장학재단 이승천 상임감사는 “자체감사기구간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재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국민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