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35 (토)
중원대 장애학생지원센터, 2022 고교 장애학생 대상‘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운영
중원대 장애학생지원센터, 2022 고교 장애학생 대상‘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10.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 장애학생지원센터(센터장 유영재)는 지난 6일부터 27일까지 충청권역 장애 고등학생 대상으로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 지원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장애 고등학생들이 미리 대학생활 체험을 통해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10월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며, 청주혜원학교에서 10명의 장애학생이 참여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캠퍼스 투어를 포함한 학과체험이며, 주요 프로그램은 △항공시뮬레이션 및 기내서비스 체험 △승마체험 △붙임머리 및 미스트 만들기 체험 △가면탈 만들기 및 자기감정 들어내기 체험 △AED(자동심장충격기) 체험 등으로 모의 수강신청 체험을 통해 대학생활을 경험하게 된다.

유영재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학생들이 고등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중원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고교와 대학 간 연계를 강화하여, 장애 학생들이 더욱 유익한 대학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지난 6월 괴산고등학교 특수학급 입시설명회를 비롯한 충북 특수교육원에서 진행한 특수교육대상학생 대학입학설명회 등에 참여하여 전년 대비 장애학생의 수시모집 지원율이 크게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