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0 (금)
경남도립거창대,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2차)’ 운영
경남도립거창대,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2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10.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난 9월 14일(수)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1차)’ 특강에 이어 보다 심층적이고 체계적인 글쓰기 작성 방법을 터득 할 수 있는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2차)’ 특강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 특강은 재학생들이 글쓰기 작성 시 필요한 기술과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기초부터 심화까지 심층적으로 강의하였고 1분 자기소개발표 시 교육 전과 후를 비교함으로써 문맥의 흐름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타과 학생들과 그룹을 만들어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토론을 하고 함께 문장을 작성해 봄으로써 대학적응력 향상과 더불어 창의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서유리(보건의료행정과, 2학년) 학생은 “평소 과제를 작성하거나 취업준비를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을 해야 할 때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했는데 알기 쉽게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했다”며 “타과 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글쓰기 작성 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염태영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함양하고 체계적인 서류 작성방법과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2년 이내 졸업생과 지역청년을 위해 맞춤형 고용 활성화를 주요 비전으로 하는 만큼 진로⸱취업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2022년 전국 도립대학 중 유일하게 경남도립거창대학이 선정되어 5년간 총 15억의 사업비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