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40 (화)
한국항공대, 중고생 대상 주말 일일 항공우주캠프 개최
한국항공대, 중고생 대상 주말 일일 항공우주캠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0.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유일무이의 10년 전통 항공우주분야 체험캠프
- 중등부 10/13(목), 고등부 10/14(금) 접수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주말 일일 항공캠프'를 개최한다.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우주분야의 미래를 개척할 청소년들에게 토요일 하루 동안 조종사·관제사·정비사·UAM 전문가 등 유망직업을 두루 체험해보고 해당 분야로의 진학 및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항공교통 관제시스템을 체험하는 학생들

캠프는 중등부 과정과 고등부 과정으로 △조종사가 되기 위한 '비행시뮬레이터 실습', △항공정비사가 하는 일을 알아보는 '항공정비실습', △하늘 위의 길잡이 '항공교통관제사'를 경험해보는 실습 등이 포함되어 있다.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비행시뮬레이터 실습을 해보면서 비행의 원리부터, 계기판 읽는 법, 이착륙하는 법 등 항공기 조종사가 되는 데 필요한 기초지식을 배운 후 시뮬레이터를 통해 항공기를 조종해본다. 더불어 생소할 수 있는 항공정비사와 교통관제사 직업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전망이다. 캠프를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별도로 한국항공대 입학관리팀과 재학생들이 직접 고등부 과정에는 입학설명회를, 중등부 과정에는 항공분야 학과소개를 진행하여 항공우주 산업에 대한 궁금증부터 입시까지 꼼꼼히 알려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0/13(목)~10/14(금) 양일간 참가 대상에 따라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캠프 사무국(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