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25 (금)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국내 대학 최초 돈가스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국내 대학 최초 돈가스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 배지우
  • 승인 2022.10.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유일의 창업·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인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가 국내 대학 최초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직접 시작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영경과는 2년간의 시장조사와 함께 메뉴개발을 실시해 총 5가지의 돈가스 메뉴와 면, 사이드 메뉴를 개발하고, 3WAY 시스템을 통해 매장의 운영효율성을 극대화한 히노아스카㈜와 함께 프랜차이즈 브랜드 ‘진심왕돈까스’를 런칭했다. 

돈가스는 계절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이 런칭하고 있는 메뉴다. 브랜드 런칭을 위해 오랜 기간 동안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심도 있는 조사와 함께 학생들의 소비자 경험을 기반으로 가장 잘 팔릴 수 있는 메뉴군을 선정하고, 맛의 품질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메뉴개발 테스트를 실시했다. 또한 자체적으로 합격점을 받은 메뉴들을 다시 일반인을 대상으로 테스트하는 등 깐깐한 검증 절차를 거쳤다. 수도권에서도 충분히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가져올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서울 역삼점과 대치점에 점포를 출점했으며, 월매출 1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오는 11월 광주 첨단에 오픈하게 될 3호점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에서 직접 투자하고, 점장, 매니저, 주방업무에 학과 학생들이 직접 근무해 수익이 학생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했으며, 이번 3호점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장소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학과장은 “학과에서 점포운영 및 창업에 대한 이론과 자체 실습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점포의 운영에 참여해 그에 합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를 이번 돈가스 브랜드 사업을 통해 가지게 됐다”며, “오는 2025년까지 가맹점 200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런칭 및 직접 사업 참여를 통해 명실공히 호남지역 프랜차이즈 및 창업에 관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학과로서 위치를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며, 직접 사업에 참여하는 부분을 수업 과정으로 넣어 선진국 프랜차이즈 전문 학과와 동등하게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남지역 유일의 창업전문학과인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6일까지 수시 1차 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며, 창업과 프랜차이즈, 점포운영에 관심 있는 신입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